애플워치 4 직구 공홈 리퍼 안돼?

Posted by
2018. 9. 19. 23:57 이슈/IT 모바일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애플워치 4 직구 공홈 리퍼 안돼?

애플워치4 가 아이폰 XS, XR 보다 메인 성격의 제품이라는 얘기를 많이하고 있다. 실제 제품의 변화된 모습이 가장 크고 키노트에서도 가장 먼저 소개가 되었을 정도다.


한층 더 커진 디스플레이, 여기에 성능도 더 좋아졌고 새로운 워치페이스 등장과 함께 많은 변화를 이루고 온 가운데 애플 사용자들 역시 아이폰 XS / XR 로의 기변보단 애플워치4 를 구입하려는 움직임이 더 커지고 있는 이유다.

다만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애플 공홈에서 아이폰 출시와 함께 다른 제품들도 빠르게 구입하기 위해 미리 주문을 하지만 이번 애플워치4 와 아이폰XR / XS 모두 국내 출시할 모델과 모델명이 다르다고 한다.


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이미 미국에 특화된 기능으로 인해 아이폰의 경우 CDMA 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에 출시한 제품과 모델명이 다르기 때문에 호주 직구를 많이 한다.

애플워치4 역시 국내 출시하는 제품과 모델명이 다를 것이란 얘기들이 나오고 있어, 국내 정확한 출시 모델을 확인 한 후 해외직구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.


물론 구입하여 사용하는데엔 큰 문제가 없을테지만 특히 WIFI 모델의 경우, 한가지 찜찜한 것이 리퍼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현재 말리고 있는 것이다.

이미 발표를 한 순간, 이슈는 거의 끝나 버린다. 그리고 애플 특성상 국내 정식 발매가 될 때 다시한번 이슈가 떠오르는데 발빠른 사람들은 남들보다 먼저 써보고 후기를 작성하기 위해 직구를 많이 선택하지만 이번 애플 제품의 경우 모델명 때문에 어떻게 될지......